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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풍명월 골드, 12년 연속 1위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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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보도자료

청풍명월 골드, 12년 연속 1위 ‘영예’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 쌀 부문 수상

청풍명월 골드, 12년 연속 1위 ‘영예’

 

[시사픽] 충남도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쌀 부문에 ‘청풍명월 골드’ 가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풍명월 골드는 충남쌀 고급화와 제값 받기 실현을 위해 2012년 최초로 출시된 도 대표 브랜드 쌀이다.

브랜드 신뢰를 높이기 위해 도는 원료곡인 ‘삼광’ 재배를 위한 사업 개발과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를 책임지고 도 농업기술원은 표준 재배 지침을 작성·배포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청풍명월 골드는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삼광 단일 품종을 원료곡으로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의 철저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쌀을 제품으로 출하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얻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도 관계자는 “청풍명월 골드가 12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건 농업인을 비롯해 참여 기관 모두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성과”며 “소비자의 신뢰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 및 판매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앞으로 청풍명월 골드와 더불어 소비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삼광 품종의 시군 대표 쌀 브랜드 육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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