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은 충남도 내외 창조적인 개인 또는 그룹이 지역 내 창업 및 비즈니스 고도화를 위한 창조적 인사이트와 전문적인 현장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파이낸스 어드바이저]라는 주제로 교육을 준비했다.
8월 26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 2층에서 진행하는 [CD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편에서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기업의 더 창조적인 활약을 위한 로컬브랜딩 인사이트 강의와 로컬구루와 함께하는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항로프로젝트로 잘 알려진 이창길 대표의 ‘서울을 따라 하지 않는다’, 차재 대표의 ‘로컬이라는 브랜드·공간·경험’, 김성강 대표의 ‘스토리가 있는 로컬 F&B 베이커리 브랜딩’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로컬구루와 함께하는 ‘로컬브랜딩 워크숍’은 로컬브랜딩 전문가인 이창길 대표의 ‘우리만의 길을 내는 브랜딩’, 조혜민 공동대표의 ‘로컬다운 스토리 발굴을 통한 브랜딩’, 최재원 대표의 ‘나다운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브랜딩’, 홍서윤 대표의 ‘로컬 커뮤니티를 위한 실천하는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집중 워크숍이 구성됐으며 각 그룹당 4~5팀의 소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8월 28일에 진행되는 [FA 파이낸스 어드바이저] 편에서는 천안 로컬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거점 장소인 7BASE에서 지역관리회사로의 성장을 위한 공공/민간 영역을 아우르는 재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FA 파이낸스 어드바이저]편에서는 로컬브랜딩과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담당하는 행정안전부 김원한 팀장의 ‘지역을 살 만하고 올 만하게 - 생활권 로컬브랜딩 정책비전’강연과 중소벤처기업부 이청수 사무관의 ‘로컬에서 글로컬로 - 소상공인 성장 촉진을 위한 정책 소개’란 주제의 공무원분들의 직강을 함께 들을 수 있다.
더불어, 충주 관아골의 이상창 대표의 ‘로컬에 스며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투자했는가?’, MYSC 해민영 CAO의 ‘로컬 임팩트 투자 환경과 비전’, 이태호 대표의 ‘지역에 새로운 연결은 만드는 동네기획사’, 마지막으로 최성욱 대표의 ‘1유로로 시작된 로컬크리에이터 플랫폼과 지역매니지먼트 비즈니스’순으로 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매력적인 로컬 콘텐츠 개발로 비즈니스를 실행하고 있는 혹은 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을 통해 로컬에서의 창조적 실험을 기획하는 충남도 내외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기업의 실천적인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