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청양군은 지난 7일 정산농공단지, 애경케미칼 청양1공장·2공장 입주)에 방문해 스마트청양운동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는 지난 1일 스마트청양 홍보를 위해 관내 주요 기업체 4개소(매일유업, 에스엠인더스트리, 우양청양공장, ㈜우리에프엔비)를 방문한 데 이어 두 번째이다.
군은 이진우 위원장과 행정지원과, 미래전략과, 투자유치과 담당자 10여명과 정산농공단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청양과 인구·일자리 정책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진우 위원장은 원자재, 소모품의 지역 내 구매 확대와 구내 식당의 지역 농산물 활용 등 작은 부분에서부터의 기업체의 동참을 당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 기업은 청양 군민을 우선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 후 전입한 직원 대상 축하 기념품 지급 등의 자체 행사도 추진 중이다”며 “구내식당 운영 시 월 35백만원 가량의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위원장은 “우리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늘 애써주시는 기업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 차원에서 ‘관내 기업 생산 제품 구매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