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7월 16일 오후 4시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제5회 컴퍼스 포럼’을 개최한다.
‘컴퍼스 포럼’은 충남 엔젤 및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 공공·민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7월엔 5회차를 맞이하는 등 창업자의 나침반이 되어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충남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충남 스타트업 5개 팀의 IR 피칭,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지자체, 기업,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의 담당자를 초청해 마련된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및 투자 연계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폼을 통해 가능하다.
IR 피칭 참여기업은 △더키퍼 △티엠이브이넷 △위드위 주식회사 △못난이마켓 △로완 총 5개의 충남 스타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쿼드벤처스 김주희 이사의 ‘투자자와 만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투자사의 이상형 찾는 법부터 투자자가 알고 싶어하는 매력까지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 강연을 진행하며 참여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 캐주얼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다음 회차부터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되어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