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제이씨씨솔루션이 지난 13일부터 이틀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이씨씨솔루션은 2023년 충남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으로 산업에서 사용하는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이차전지, 반도체, 기계, PI 등 다양한 산업의 실무 이해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이씨씨솔루션의 기술은 각 산업에 맞춤형으로 공급되며 국내와 글로벌에 이르는 다양한 대·중견기업과 활발히 협업하고 있다.
대표적인 협업 사례로는 △대기업 L사 ESS 컨테이너 프로젝트 △ 대기업 H사 ESS 프로젝트 △ 글로벌기업 S사 ESS 컨테이너 프로젝트△ 글로벌기업 A사 저궤도위성 1프로젝트 등이 있다.
홍보 부스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된 9개 사 대상으로 조성된 창조경제혁신센터관에서 운영됐다.
부스에서는 공조 냉동 및 전기·전자 시스템 분야에서 20년 실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김성규 대표가 직접 참석해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에 대해 설명을 했다.
제이씨씨솔루션 김성규 대표는 “국내 최대규모 스타트업 전시회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많은 기업과 투자사들에게 우리 기술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환경 및 안전 솔루션 개발을 통해 ESG 경영의 핵심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제이씨씨솔루션은 대형 송풍기와 모터에 대한 진동모니터링과 인버터 제어판넬에 대한 운전전류 및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을 진행한 것을 기반으로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판넬 솔루션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올해는 클라우드와 온프라미스 서비스 고도화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씨씨솔루션은 충남센터와 환경에너지솔루션이 주관하는 ‘2023 지역 특화산업 기술창업 활성화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으로 대기업 계열사이자 국내 최대 종합환경 플랫폼 기업인 환경에너지솔루션 과 회전기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설비 운영 최적화 솔루션 실증사업을 진행한 바가 있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우리 보육기업이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박람회에서 기술을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충남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서 많은 기업이 성장을 경험하고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