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5 05:27

  • 맑음속초6.2℃
  • 맑음-1.5℃
  • 맑음철원-2.1℃
  • 맑음동두천-0.7℃
  • 맑음파주-0.5℃
  • 맑음대관령-5.2℃
  • 맑음춘천-0.9℃
  • 맑음백령도8.7℃
  • 맑음북강릉6.1℃
  • 맑음강릉6.5℃
  • 맑음동해3.9℃
  • 맑음서울3.6℃
  • 맑음인천6.5℃
  • 맑음원주1.4℃
  • 구름조금울릉도8.7℃
  • 맑음수원1.3℃
  • 맑음영월-0.9℃
  • 맑음충주-0.5℃
  • 맑음서산2.3℃
  • 맑음울진6.6℃
  • 맑음청주3.6℃
  • 맑음대전1.9℃
  • 맑음추풍령0.6℃
  • 맑음안동2.0℃
  • 구름조금상주0.1℃
  • 맑음포항6.4℃
  • 구름조금군산5.2℃
  • 맑음대구2.8℃
  • 맑음전주6.3℃
  • 맑음울산5.5℃
  • 맑음창원7.1℃
  • 맑음광주7.2℃
  • 맑음부산9.4℃
  • 구름조금통영8.4℃
  • 맑음목포9.1℃
  • 맑음여수10.9℃
  • 맑음흑산도12.4℃
  • 구름조금완도8.8℃
  • 맑음고창5.6℃
  • 맑음순천1.2℃
  • 박무홍성(예)0.3℃
  • 맑음-0.1℃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2.7℃
  • 구름많음성산16.6℃
  • 구름조금서귀포14.9℃
  • 맑음진주2.5℃
  • 구름조금강화1.1℃
  • 구름조금양평0.7℃
  • 맑음이천-0.7℃
  • 맑음인제-1.2℃
  • 맑음홍천-1.5℃
  • 맑음태백-3.5℃
  • 맑음정선군-3.4℃
  • 맑음제천-2.3℃
  • 맑음보은-1.2℃
  • 맑음천안-0.5℃
  • 맑음보령5.1℃
  • 구름조금부여0.8℃
  • 맑음금산0.0℃
  • 맑음1.8℃
  • 맑음부안3.9℃
  • 맑음임실0.7℃
  • 맑음정읍4.1℃
  • 맑음남원3.1℃
  • 맑음장수-0.9℃
  • 구름조금고창군5.2℃
  • 맑음영광군4.0℃
  • 구름조금김해시6.3℃
  • 맑음순창군2.2℃
  • 맑음북창원6.5℃
  • 구름조금양산시5.2℃
  • 구름조금보성군4.5℃
  • 맑음강진군6.6℃
  • 구름조금장흥3.8℃
  • 맑음해남10.5℃
  • 구름많음고흥5.1℃
  • 맑음의령군2.7℃
  • 맑음함양군0.3℃
  • 맑음광양시8.0℃
  • 맑음진도군12.5℃
  • 맑음봉화-0.6℃
  • 맑음영주-0.9℃
  • 맑음문경-0.1℃
  • 맑음청송군-2.1℃
  • 맑음영덕4.6℃
  • 맑음의성-1.2℃
  • 맑음구미1.3℃
  • 맑음영천0.7℃
  • 맑음경주시1.8℃
  • 맑음거창-0.4℃
  • 맑음합천2.6℃
  • 맑음밀양3.1℃
  • 맑음산청1.2℃
  • 구름조금거제6.6℃
  • 구름조금남해7.9℃
  • 맑음4.4℃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계룡시, 하반기 전화 친절도 91.8점.상반기보다 1.2점 상승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계룡시, 하반기 전화 친절도 91.8점.상반기보다 1.2점 상승

민원인 응대 친절도 매년 상승.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 최선

계룡시, 하반기 전화 친절도 91.8점.상반기보다 1.2점 상승

 

[시사픽] 계룡시가 시민 만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한 하반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91.8점으로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9월 13일부터 27까지 14일간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해 가상 시나리오와 구조화된 평가표에 의한 객관적인 전화 암행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전화 친절도에서는 상반기 90.6점 대비 1.2점이 상승해 직원들의 전화응대 친절도가 소폭 향상된 것으로 평가됐다.

9개 지표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는 맞이단계부터 종료단계까지 조사해 전화 민원 응대 수준을 평가했으며 맞이단계 96.3점 응대단계 90.5점 종료단계 92.9점으로 나타났다.

한편 시는 11월 중 실시하는 직원 친절교육에 CS강사를 초빙해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 시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의 민원인 응대 전화 친절도가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공직자 마인드 제고를 위한 친절교육 실시 등 시민중심의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