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예산군은 지난 1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을 공급하기 위해 ‘예산군 학교급식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10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학교급식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은 학교급식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로 구성됐으며 급식 공급단계에 참여해 급식의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규 위촉된 10명의 지킴이단은 오는 2024년 2월까지 학교급식에 대한 정책 제언과 공급업체 합동점검, 학교급식지원센터 유통과정 및 안전성 검사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게 되며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투명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주체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킴이단은 위촉식 후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친환경 농산물 출하농가, 예산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주요 현장 방문을 통해 급식으로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되는지를 직접 살피고 학교급식지원센터 내부를 둘러보면서 식재료 수·발주, 물류, 배송 등 전 과정을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특히 더 중요한 만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군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가 학교에 공급될 수 있도록 시설관리 및 운영에 더욱더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