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논산시, 2년 연속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4.12.02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논산이 새롭게 변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이끈 혁신 정책 인정받아
    논산시, 2년 연속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시사픽] 과거의 틀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논산시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 이름을 올리며 그 시도와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은 창의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 CEO를 선정한다.

    논산시는 지역의 풍부한 군자원을 활용해 국방군수산업이라는 새로운 먹거리와 살거리를 만들어내고 과감한 투자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전 국가적 문제로 떠오른 지역 및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민선8기 이후 논산시는 대한민국의 ‘헌츠빌’로의 도약을 꿈꾸며 과감한 혁신을 거듭해 왔다.

    특히 육군훈련소, 육군항공학교, 국방대학교 등 풍부한 국방자원과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살려 국방군수산업이라는 미래 먹거리를 창출했다.

    또한, 건양대학교와 첨단국방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손 잡고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했고 이후 글로컬대학지정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경제와 국방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냈다.

    지난 2022년에는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를 유치하며 1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13만평 규모의 일반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에 따라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미래형 인재 채용을 통한 고용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실제로 관련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젊은 층이 몰려들고 있고 2024년 상반기 출생아 수가 지난 해 대비 10%증가하는 등 눈에 보이는 성과로 드러나며 논산시의 이러한 시도와 혁신이 ‘통’하고 있음을 확인시켰다.

    시는 KDI 및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유치, 글로컬대학 선정, 기회발전특구 등 현재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방군수산업의 메카로서 논산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의 헌츠빌이라는 논산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변화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가는 논산을 만들기 위해 과거로부터 이어온 관습을 벗어던지고 혁신을 거듭하며 미래 경쟁력을 키워왔다”며 “앞으로도 게으름 피우지 않고 혁신과 창조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과 세계가 주목하는 논산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