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아산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26일부터 11월 27일 이틀간 2024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마을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의 배움을 교과서에서 삶으로 연결·확장하며 학생이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생태·환경, 인성·놀이, 예술·인문, 진로·직업 등 다양한 영역별 마을교육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이 연계되어 마을교사와 학교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미래 사회와 마을교육 △학생 발달 및 심리 △2022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마을교육자원발굴 △온라인 도구 활용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사는 ‘생성형 AI를 배울 기회가 어려운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보니 유익했다.
미래교육, 교육과정에 관한 연수를 들으며 학교 수업과 마을교육을 어떻게 연계해야 할지 고민하고 내실 있는 커리큘럼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고 마을의 주민을 시민으로 키우는 선순환 구조의 마을교육이 되도록 교육지원청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