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청양군의회는 25일 제3기 의정모니터위원들과 제9대 2024년 후반기 간담회를 가졌다.
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김기준 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청양군과 의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토의를 진행했다.
각계각층의 모니터위원들은 지역 불편 사항 및 미담 사례 등을 제안하며 지역 현안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모니터위원은 “군의원들과 청양군 발전을 위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군의회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의정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준 의장을 포함한 군의원들은 “의정활동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의정모니터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은 면밀히 검토해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청양군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는 ‘청양군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를 근거를 바탕으로 청양군민 18세 이상 읍면별 2명 이내로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임기 기간은 2년으로 25년 5월 2일까지 군의회의 의정활동 사항 중 개선이 필요한 사항, 지역주민의 불편 사항 및 주민여론, 미담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그 밖의 의정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건의 및 제보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