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 충남메타버스지원센터 창의혁신 워크숍’ 이 오는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충남 소재 메타버스 및 디지털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실무적 역량 강화와 창의적 솔루션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고객 프로파일링 △AI 솔루션 교육 △디자인 씽킹을 통한 문제 해결 △팀별 해커톤 등을 포함한 심화 과정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고객 경험 혁신과 기업 경영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전략적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할 예정이다.
행사는 첫날 고객 탐색과 문제 정의를 시작으로 이튿날 타당성 검증과 프로토타입 개발을 거쳐 마지막 날에는 발표와 평가, 시상식을 진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실질적 성장을 이끌 창의적 아이디어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충남메타버스지원센터 관계자는 “재직자들이 실무 현장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할 구체적이고 혁신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참가 기업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남도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최신 기술과 전략을 익히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