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대중교통 이용 시민 만족도 향상에 매진

기사입력 2024.11.11 07: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년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시행
    아산시, 대중교통 이용 시민 만족도 향상에 매진

     

    [시사픽] 아산시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210명을 대상으로 총 7회에 걸쳐 ‘2024년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산시가 올해 3월부터 추진한 ‘2024년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친절 운동’의 하나로 운수종사자들의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교육은 운수종사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아산시 보건소와 함께 진행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병행해 운수종사자들이 위급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모 기사는 “평소 승객을 대할 때 피곤한 마음에 소홀했던 적도 있었지만, 교육을 통해 친절한 서비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는 자부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승객을 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통약자 등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친절한 사회를 만드는 데 대중교통이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