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성공적인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 다졌다

기사입력 2024.11.07 0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풍수해·지진 등 다양한 재난 체험 진행…실질적 대응 역량 강화
    세종시, 성공적인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 다졌다

     

    [시사픽] 세종시가 지난 6일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과 세종시 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민관협력위원회 위원과 민간단체 회원 등 65명이 참석했다.

    11개의 민간단체로 구성된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는 평소 안전 위해요소 모니터링과 예찰활동을 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인적·물적 자원 동원, 현장 구호·복구 활동 등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민관협력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재난 상황에서 민간 자원의 효율적 활용안,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 국가민방위재난안전연구원 출신 차정회 강사가 다양한 재난극복 사례를 소개하며 민관이 협력해 재난을 극복한 경험을 소개하고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풍수해, 지진, 화재 등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한 체험활동이 진행돼 각기 다른 상황에서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익히고 자기 보호 기술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민과 관이 함께 재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며 “세종시는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