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2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2024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 문화·체육 페스티벌‘올림PICK, 울림Pick’& 모의취업페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문화·체육 페스티벌은 ‘올림PICK, 울림pick’ 주제에 맞춰 충남 금산에서부터 행사장까지 이어져온 불씨를 점화하는 성화봉송 퍼포먼스로 개막을 알렸다.
특별히, 참가 청소년들과 충청남도, 충청남도의회 등에서 참석한 내빈들이 박 터트리기를 함께 했다.
박 속에는 ‘꿈을 향해 함께’, ‘모든 꿈을 응원해’ 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향한 응원메시지를 담아 전했다.
충남지역 14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가한 이번 페스티벌은 VR양궁, 에어바운스 클라이밍, 컬링, 사격 등 다양한 미니올림픽 종목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신체활동 경험과 또래관계 형성,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또 진로와 취업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모의취업페어 부스와 연예인 ‘우디’ 공연과 사진촬영의 시간, 댄스팀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일상을 벗어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채워졌다.
문화·체육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교 밖 청소년은 “오랜만에 땀 흘리며 활동 하니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많이 웃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연예인 공연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점도 정말 오고 싶은 이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순실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와 에너지를 얻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심신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훈련△무료 건강검진△세상소통카드△드론파일럿 양성과정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충남 15개 각 시군에 설치 및 운영되며 학업을 중단한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