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진석 의원 , “천안 IC 노면색깔유도선 설치 완료 … 10 월 내 천안 TG 안전시설 개선 완료 예정”

기사입력 2024.09.12 09: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진석 의원 “시민의 불편이라면 최선 다해 해소해나갈 것”

    IMG_8416.JPG


    [시사픽]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충남 천안시갑) 은 12일 경부선 천안 IC 서울 ‧ 부산 방향 두 곳에 각각 노면색깔유도선 시공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노면 색깔 유도선은 교차로 · 인터체인지 (IC)· 분기점 등에서 차로의 명확한 안내와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하여 노면에 설치하는 유도선으로 , 나들목 설치 시 사고 감소 효과가 약 40% 에 달한다.

     

    그러나 천안 IC 에는 노면색깔유도선이 설치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천안시민들의 건의가 있었으며 , 이에 문진석 의원은 한국도로공사에 유도선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이에 한국도로공사는 천안 IC 에 노면색깔유도선을 설치하겠다고 밝혔으며, 추석 연휴 일정을 고려하여 목표 일보다 이틀 앞당긴 11일 노면색깔유도선 시공을 완료했다.

     

    한편 문진석 의원에게 한국도로공사는 노면색깔유도선과 더불어 천안 톨게이트 (TG) 진출 방향 광장부 엇갈림구간 교통사고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을 10 월 내 완료하겠다고 보고했다.


    10월 내 완료될 사업은 ▲ 광장부 안전지대 및 차선 재정비 ▲ 하이패스차로 안내표지 추가 ▲ 광장부 진입부 진출도로 안내 노면 표시 ▲ 최고속도 제한속도표지 (30km/h) ▲ 감속차로부 발광형 제한속도표지 (50km/h) ▲ 이동식 과속단속함체 설치 등 6 개 과제이다.

     

    또한 천안톨게이트 콘크리트구간 단면 보수 등 도로 평탄화 작업도 9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문진석 의원은 "그간 많은 시민께서 소망한 노면색깔유도선 설치가 이뤄져서 매우 기쁘다” 면서 "시민께서 불편을 느끼시는 일이라면 어떤 일도 앞장서 해결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