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논산시는 지난 5일 3층 회의실에서 시청 정보시스템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리적 서버를 직접 구입하고 유지관리하는 대신,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에게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등의 자원을 임대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에 발맞춰 공공부문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이해하고 관련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시대적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콘텐츠브릿지 클라우드사업본부 정수범 이사를 초청해 △클라우드의 기본 개념 △클라우드 도입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 △클라우드 도입 사례 및 국내외 동향 등에 관해 교육했으며 클라우드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담당자들에게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의 디지털 플랫폼 정책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해 시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문성을 키우고 디지털 혁신 기반의 하나인 클라우드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