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픽]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은 2024년 보건복지부 주관 경영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보건복지부가 전국 16개 사회서비스원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경영평가 결과’에 따르면 재무관리, 사회적 책임, 정부위탁사업 및 소속·수탁시설 운영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전략경영, 조직·인사관리, 민간지원 영역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경영관리, 사회서비스고도화 사업의 적극적 참여, 주요사업 전반의 충실한 모니터링 및 환류체계 운영 등이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AI 안부살핌 서비스 ‘안녕하세U’가 통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을 가능케 하는 혁신적 사례로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홍동다움’이 농촌형 통합 돌봄체계를 구축한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과 그 질을 향상하고 충남도 내 제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19년 9월에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조경훈 원장은 “2년 연속 ‘A’ 등급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그만큼 충남 도내 사회서비스 제공의 질과 충남도 15개 시·군의 서비스 격차가 해소되고 있음을 의미 하겠다”며 “앞으로도 충남도 내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고 보급해서 모든 도민들이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이 되는 이웃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