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복지리더,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8.12 07: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치복지와 인적안전망의 중심 ‘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 복지리더,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 개최

     

    [시사픽] 아산시는 9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으로 구성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하반기 행복키움추진단 복지리더 교육 안내 △하반기 행복키움추진단 소통&힐링 워크숍 일정 논의 △읍면동 행복키움 활동사진 전시회 일정 안내 △행복키움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장소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반기 행복키움추진단 복지리더 교육 중 ‘읍면동 맞춤형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 발굴’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으며 이제 시민이 중심이 되어 단순히 봉사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방면의 복지 사업을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이라며 뜨거운 열의와 관심을 이끌었다.

    송현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더운 날씨에 취약한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의 안부를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해 주시는 17개 읍면동 단장님을 비롯한 단원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행복키움추진단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아산’을 만드는 일에 솔선수범하는 복지리더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늘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그늘 없는 따뜻한 복지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행복키움추진단에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활동가로서 복지리더의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는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행정에서도 시민이 공감하는 복지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