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4.07.31 09: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민과 함께, 자연과 문화가 상생하는 환경교육도시 천안 실현

    환경정책과(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jpg

     

    [시사픽] 천안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개년에 대한 ‘천안시 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명열 농업환경국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천안교육지원청, 전문가, 시민단체, 용역수행기관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본 연구용역은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이라는 환경비전 실현을 위한 세부사업 중 하나인 ‘환경교육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그동안 시와 용역사는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3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설문조사,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종안을 마련했다.

    또한, ‘시민과 함께, 자연과 문화가 상생하는 환경교육도시 천안’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환경교육도시 추진기반 확립, 환경학습권 보장으로 실천하는 천안시민, 환경교육도시 천안시 완성을 3대 목표로 4개 영역 30개 세부사업을 도출했다.

    4개 영역은 △환경교육 활성화와 확산을 위한 기반 구축 △학교 환경교육 역량강화와 지역연계 교육 지원 △전문인력, 프로그램, 단체지원을 통한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환경교육 협력과 연대 강화이다.

    천안시청 이명열 농업환경국장은 "지역 실정에 맞는 천안형 환경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환경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