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열린 마음으로 의회와 소통·협력할 것”

기사입력 2024.07.01 15: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박경귀 시장,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개원식 참석
    박경귀 아산시장 “열린 마음으로 의회와 소통·협력할 것”

     

    [시사픽] 박경귀 아산시장이 “집행부와 시의회는 새로운 아산을 만드는 동반자”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풀어가자”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1일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개원식에 참석해 “오늘은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개원일인 동시에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도는 의미 있는 날”이며 “그간 아산시 집행부는 시의회의 협력과 성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전반기 2년 동안 혁신의 밑그림을 그리고 땅을 일궜다면, 이제는 그 비전이 열매 맺을 시간”이며 “보육, 복지, 경제, 농업, 문화 등 시정의 전 분야 최고의 행정으로 ‘살만한 아산, 살고 싶은 아산’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금 아산시는 인구 40만 돌파를 앞두고 있고 아산의 100년 미래를 결정할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 40년 숙원사업인 예술의 전당 건립 준비 등 아산의 미래 비전을 열어갈 전략적 사업들이 산적해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의회와 집행부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풀어가는 동반자로서 새로운 아산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소망한다”며 “집행부 역시 시민의 대표이자 대변자인 의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상호 존중, 배려, 협력하는 관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지난 6월 26일 열린 제249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장에 홍성표 의원, 부의장에 맹의석 의원을 선출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