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년 충남사랑 장학생 100명 증서 수여

기사입력 2024.07.01 09: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장학생들의 충남人 자부심 격려
    6월 29일, 충청남도청(충청남도 홍성군 소재) 4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시사픽]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지난 6월 29일 충청남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

    충남사랑 장학사업은 도내 고등학교 졸업자 중 도내 대학교에 재학하는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했으며 학업성적 등의 선발기준에 따라 100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360만원의 장학금을 연 2회 분할해 지급된다.

    증서수여식 이후 1차분이 먼저 지급되며 향후 장학금을 활용한 도내 봉사활동 여부에 따라 2차분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학생 김 학생은 “충남을 대표하는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자부심이 생기고 뿌듯하다.

    또한, 다른 장학생들과 조별활동 시간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기뻤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진흥원 정재헌 원장 직무대행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장학생 여러분들의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고 자랑스럽다”며 “충남의 미래 지역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위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우리 진흥원이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 및 장학사업과 충남학사관을 서울과 대전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하반기 장학사업으로는 재능키움 장학사업과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