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여성플라자 전문기능함양프로그램 다도교육 및 보자기 공예 교육 수료식 진행

기사입력 2024.06.28 10: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하반기부터 소모임으로 지역행사 참여
    세종여성플라자 전문기능함양프로그램 다도교육 및 보자기 공예 교육 수료식 진행

     

    [시사픽]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세종여성플라자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12회차의 다도교육과 보자기 공예 교육을 실시하고 26일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세종여성플라자의 전문기능함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세종시 기혼 여성의 경력단절 비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아 세종시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지원사업으로 기획됐다.

    다도교육은 박용금 청풍인성예절협회 원장의 지도로 차예절지도사 3급 자격증반으로 운영됐고 보자기 공예 교육은 이종옥 보자기공예공방 ‘옥보자기’ 대표의 지도 하에 교육 수료 후 보자기공예지도사 2급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총 참여자 20명이 모두 수료했고 다도교육 참여자 10명은 실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 기능을 갖추는 성과를 보여줬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보자기 공예 교육 수료생은 “임신과 출산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아이를 낳고 기르는 과정이 외로웠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지해주는 동료들을 만나 기쁘고 감사하다”며“앞으로 고립되지 않고 스스로 역량을 키워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라는 의지를 나타냈다.

    홍만희 세종여성플라자 대표는“경력단절 상황에서도 이렇게 공식적인 자리에 나와 함께 활동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자들을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세종여성플라자는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취·창업 준비에 유용한 기능교육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도교육과 보자기 공예 교육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향후 매월 1~2회 정도의 소모임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서 자신이 갖춘 기능을 시연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