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청남도- 충남일자리종합센터-도내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협약

기사입력 2024.06.25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청남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도내 6개 대학(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 백석대, 순천향대, 청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사픽] 충청남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도내 6개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의 취업을 도와 지역 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 기관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 개최 및 지원 △대학 맞춤형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연계 지원 △ 그 외 학교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영조 충청남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대학의 인재 양성 역량 및 기관의 일자리 정보 연계·결합을 통해 교류 협력의 기반이 되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희택 충남일자리종합센터장은 “협약 이후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각 기관의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고 지원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도민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과 취업 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