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드론 산업 육성·저변 확대 위해 노력할 것”

기사입력 2024.06.24 15: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시, 지역 드론 활동가들과 2024년 첫 ‘공감톡’
    박경귀 아산시장 “드론 산업 육성·저변 확대 위해 노력할 것”

     

    [시사픽] 박경귀 아산시장이 24일 배방읍 소재 중앙무인항공 드론교육원을 방문해 지역 드론 활동가 및 드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만났다.

    박경귀 시장과 아산시민들과의 현장 소통 행사인 ‘공감톡’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만남에는 대한드론농구협회 관계자들과 스마트드론 서포터즈,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재단 드론 교육 담당자, 유원대 드론응용학과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아산에서 시작된 드론 스포츠인 드론 농구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드론 인프라 확충과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현재 드론은 측량, 방제, 노후시설 점검, 교통순찰, 군사드론 등 다양한 공공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e스포츠, 영상 제작, 드론쇼 등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별히 아산시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드론 운영 전담 조직을 신설하는 등 드론 활용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참석자들은 △시민 드론 교육 지원 △드론 제조 기업 유치 및 관련 산업 육성 방안 마련 △농업용 드론 임대사업 △드론농구·축구대회 개최 등을 건의했다.

    박경귀 시장은 “드론 분야에 선제적으로 관심을 두고 전문기술을 쌓은 분들과 건설적인 의견을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면서 “드론은 농업, 행정, 군사용을 넘어 앞으로 그 활용 영역이 무한히 넓어지게 될 것이 분명한 만큼, 오늘 대화를 바탕으로 드론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