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국악기 연주 연수로 예술융합수업을 꽃피워요

기사입력 2024.06.24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년 국악기 연주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국악기 연주 연수로 예술융합수업을 꽃피워요

     

    [시사픽]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설화고등학교에서 2024 국악기 연주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초, 중, 고등학교 교사 30명 내외가 참석해 해금 연주 기술을 배우고 심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해금 전문가의 지도 아래 다양한 연주 기법과 음악적 표현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참가자들은 해금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연수 첫날은 해금의 기초 이론과 기본 연주법을 학습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참가 교사들은 해금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된 강의와 실습을 통해 기초를 다졌다.

    이후 진행된 심화 과정에서는 다양한 곡을 연주해 보며 각자의 연주 스타일을 찾아가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전체 합주를 통해 해금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한층 더 깊이 체험할 수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의 발표회가 열렸다.

    교사들은 함께 연주를 하며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고 이를 통해 실력을 점검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해금 연주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악 교육을 제공해 예술융합수업을 꽃피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