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4.06.19 16: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시사픽]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19일 오후 2시, 민원실에서 아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 발생을 가정한 2024년 상반기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교육지원청은 매년 상·하반기 2차례 민원 공무원의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담당 공무원과 다른 민원인 등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비상상황 대응 훈련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훈련 내용은 △폭언 발생 및 폭언 지속시 상급자의 적극 개입 및 중재 시도 △ 녹음 사전 고지 후 상담 내용 녹음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 및 타 민원인 대피·보호 △가해 민원인 진정 △경찰 인계 등이며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적용해 훈련을 실시하고 교육지원청와 경찰서 간 연계 체계를 점검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민원실 내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이 점점 늘어가는 요즘 오늘과 같이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산교육지원청은 비상상황 발생 시 민원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들에게도 위화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현재 민원실에 폐쇄회로텔레비전와 안전 강화유리·비상벨·녹음 전화 등을 설치했으며 휴대용 보호장비도 도입·운영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