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공습상황 대비 민방위 대피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4.05.14 08: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모든 기관이 실전 같은 훈련 진행···위기 대응능력 향상

    세종시교육청  공습상황 대비! 민방위 대피 훈련 실시1.jpg

     

    [시사픽] 세종시교육청은 전국 민방위 훈련의 날을 맞아 14일 오후 2시에 공습 상황에 대비한 민방위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비상시에 발생할 수 있는 공습상황을 가정해, 본청, 직속 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각 기관의 환경에 맞게 일제히 진행됐다.

    이날 오후 2시에 ‘훈련 공습경보’가 울리자, 본청,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대피 요원의 안내에 따라 신속히 지정된 대피소로 대피했으며 공습상황 발생 시의 국민 행동 요령, 대피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받았다.

    공습 경보 훈련 해제 후에는 세종시교육청의 부서장과 담당자 등이 공습상황에 대비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모여 위기대응반 운영계획과 긴급 학사 운영계획 등을 주제로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이 비상시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해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며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이 고도화되는 상황에서 행정의 중심지인 세종시의 위치적 특성상 공습상황에 대비한 행동 요령 숙달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위기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사전에 직속 기관 및 각급 학교에 민방위 대피 훈련 동영상 자료, 홍보물, 가정통신문 등 교육자료를 안내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