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 누리학교 아이들, 숲에서 놀 자

기사입력 2024.05.14 08: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치원~초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3~7월까지 8회 운영

    세종 누리학교 아이들, 숲에서 놀(며) 자(란다)!1.jpg

     

    [시사픽] 세종누리학교는 유치원 원아와 초등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인 ‘숲에서 놀 자’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숲에서 놀자 ’ 활동은 지난 3월에 시작되어 오는 7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되며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 산림진흥원의 녹색자금 공모와 사회적협동조합 ‘꾸물’의 숲 해설 전문 강사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지난 5월 14일에 ‘자연과 함께하는 나’를 주제로 해 진행된 활동은 ▲자연 속 밧줄 놀이 ▲식물 염색하기 ▲자연물 표현하기 ▲하늘 보기 거울 ▲내 친구 반려 식물 ▲날아라 비눗방울 ▲나무로 만든 곤충 목걸이 체험 등 총 6개의 체험 부스로 운영됐다.

    특히 자연 속에서 놀이로 몸을 움직이고 체험하는 활동은 도시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각 체험 부스는 학생들의 개별 특징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운영됐으며 학생들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최기상 교장은 "참여한 학생들이 환한 미소와 큰 웃음소리로 즐거움을 표현하고 관심이 가는 자연물이나 활동에 호기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자연과 친숙하게 지내는 이번 체험을 계기로 생태 감수성을 일깨우고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