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 구현, Step by Step

기사입력 2023.02.02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교육청, 성취평가제 이해를 통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연수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 구현, Step by Step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월 1일과 2일 세종교육원에서 세종시 중등 국어, 수학, 영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성취평가제 이해를 통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고교학점제가 전면 적용되는 2025학년도부터 학생은 과목 이수 기준을 충족해야 학점을 취득하게 되며 학교는 미이수자 발생 시 별도의 보충 지도를 지원한다.

    또한, 성적순에 따른 상대평가가 아닌 학생 개인의 교과별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평가하는 성취평가제가 모든 선택과목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2023학년도부터는 공통과목 중 국어, 수학, 영어에 대해 학생들이 과목 이수 기준에 도달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등 고등학교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를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성취평가제 및 성취기준의 이해, 분할점수 산출 프로그램 활용 실습 등에 대해 공통으로 다뤘다.

    국어·수학·영어 교과별로 나눠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구성, 최소 성취수준을 적용한 수업 설계 및 평가 계획 수립, 최소 성취수준을 적용한 평가 문항 개발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고교 책임교육을 위한 학교 현장의 준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