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 협력적 전략회의 작지만 첫 발걸음을 내딛다

기사입력 2022.12.28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법과 연계한 미래 자율학교 캠퍼스형 교과 중점학교 방안 등 논의
    세종교육 협력적 전략회의 작지만 첫 발걸음을 내딛다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8일 오후 남부학교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교육감 주재로 첫 번째 ‘세종교육 협력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전략회의는 교육감, 국장, 관련 부서장, 담당자 등이 참석해 세종교육의 현안과 미래교육 과제에 대해 관련 부서의 집단지성을 모아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집중 논의의 장이다.

    이번 회의 주제는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역량에 따라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펼치기 위한 공교육의 미래 자율학교 방안’이다.

    세종시법 개정 단기 과제 중 학교·교육과정 운영 특례를 연계한 ‘미래 자율학교 모델로서의 캠퍼스형 교과중점학교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현안 문제나 미래교육의 중요과제를 교육청 관련 부서들의 협력적 전략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하면서 방향성을 마련해가고 그러한 과정에서 지역공동체의 폭넓은 논의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다양한 토론회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로운 미래를 주도해 나갈 우리 세종의 아이들 모두가 특별해질 수 있도록 세종시법과 연계한 미래 자율학교 방안들을 지속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며 “전략회의에서 수렴된 의견들이 우리 교육청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 등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