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소득창출형 지역축제 육성 위해 올해 열린 축제 자체평가 추진

기사입력 2022.12.16 08: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축제 평가를 위한 축제심의위원회 개최
    서산시, 소득창출형 지역축제 육성 위해 올해 열린 축제 자체평가 추진

     

    [시사픽] 충남 서산시는 지난 15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인 ‘소득창출형 지역축제 육성·지원’의 일환으로 축제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올해 서산시에서 열린 축제를 평가하고 발전 방향 모색을 통한 축제의 질을 향상하고자 열렸다.

    회의에는 구상 서산시 부시장, 편세환 서산문화원장 등 서산시 축제심의위원과 축제추진위원장, 축제 담당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서산시에서 올해 추진한 팔봉산 감자축제, 삼길포우럭축제, 서산해미읍성축제, 류방택별축제, 서산국화축제 등 5개의 축제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고 축제 운영 성과를 확인했다.

    축제추진위원회와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 축제 중 잘된 점과 미흡한 점을 등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 결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축제추진위원회와 다양한 단체가 협력해 화합의 장 조성 지역적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강화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으며 반복적인 콘텐츠와 축제장 안전사고 예방 강화가 개선할 점으로 꼽혔다.

    이어진 축제추진위원회 간담회에서는 2023년부터 소득창출형 지역축제 실현을 위해 각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지역농특수산물 판매장 운영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서산시 축제심의위원회의 위원장인 구상 부시장은 “3년 만의 축제를 추진하면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으나 추진위원회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주도하에 잘 추진됐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년에 더욱 내실있는 축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