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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별 발급 서류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등 체험
이번 교육은 민원별 발급 서류 작성과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신청서 직접 작성해보기 등을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쌍용2동은 2007년부터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방문 목적을 확인하고 각 업무 담당자 안내 및 생소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돕고 있다.
쌍용2동은 앞으로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미순 동장은 "민원안내도우미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제일 처음 맞이하는 쌍용2동의 얼굴인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교육을 정례화해 변화하는 민원사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민원인 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별 발급 서류 작성과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신청서 직접 작성해보기 등을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쌍용2동은 2007년부터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방문 목적을 확인하고 각 업무 담당자 안내 및 생소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돕고 있다.
쌍용2동은 앞으로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미순 동장은 "민원안내도우미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제일 처음 맞이하는 쌍용2동의 얼굴인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교육을 정례화해 변화하는 민원사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민원인 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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