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일일카페’수익금 기탁

기사입력 2022.12.01 0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일일카페’수익금 기탁

     

    [시사픽] 충남 서산시는 지난 30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일일카페’운영 수익금 전액인 133만 3천 원을 서산시에 지정기탁 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 안정아 청소년활동팀장,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참여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식은 지난 1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주말체험활동으로 카페를 빌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음료와 빵을 판매하는‘일일카페’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기부금은 청소년들의 뜻에 따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맞벌이 및 다자녀가정 등 방과 후에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2~3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습지원, 생활지원,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특히 진로와 문화체험을 연계한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6일에도 200개의 빵을 만들어 환경미화원에게 전달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