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2022 지역 먹거리 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입력 2022.11.25 06: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년 연속 선정으로 로컬푸드, 공공 급식 분야 추진성과 인정받아
    아산시, ‘2022 지역 먹거리 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

     

    [시사픽] 아산시가 지난 24일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2022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시는 전국 15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먹거리 정책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측정한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10개 지자체에 선정돼 먹거리 정책에 대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공공 급식 분야, 안전성 관리 분야, 농가소득 안정, 일자리 창출 실적, 푸드플랜 추진체계 구축 등 먹거리 정책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손용훈 먹거리정책과장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아산시의 먹거리 정책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푸드플랜 활성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에 앞장서며 먹거리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지역 농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는 현재 로컬푸드 직매장 10개 점이 운영 중으로 직매장에 700여 농가가 500여 품목을 공급하며 월평균 8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학교급식에 지역농산물 67억원, 축산물 60억원, 가공식품 8억원의 로컬푸드를 공급했다.

    또 기획생산 출하회 조직화와 참여기관 산지 투어, 급식데이 행사 등을 추진해 전체 공공 급식 농산물 중 65%를 지역농산물로 공급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