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당진시, 청년 강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11.21 06: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내 청년 인재와 우수 강소기업 간 만남의 장 마련
    당진시, 청년 강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시사픽] 당진시가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청년 강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16일 신성대학교 화장품 신소재과학과 재학생 27명을 대상으로 반도체 반사방지 코팅액 생산 제조업체 엔씨케이 평택 공장에 방문해 취업특강, 기업 현장 탐방 및 직무체험 시간을 마련했다.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취업특강에서는 미래 비전과 목표에 대한 강연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취업전선에 보다 자신감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독려했다.

    또한 시는 25일 당진정보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츠로셀, 다음 달 22일 합덕제철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JW생명과학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가 관내 우수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진로 탐색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인재의 유출 방지는 물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송산2산업단지에 제3공장을 신설해 내년 5월부터 본격 가동을 앞둔 엔씨케이는 올해 35명의 채용 규모 및 2027년까지 지속적인 채용을 계획하는 등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당진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채용 정보 확인과 접수가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