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기사입력 2022.10.31 17: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년 3분기 공모사업 추진현황 파악 및 2023년 신규 공모사업 대응
    서천군,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시사픽] 서천군이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서천군 균형발전사업 및 공모사업 통합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기웅 서천군수 주재로 부군수 이하 부서장 25명이 참석해 부서별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 향후 계획 등에 대해 토론했다.

    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화성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관광재원 개발사업 종천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등 총 1156억원의 63개 사업을 발굴했다.

    또한, 새 정부 및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2023년도 신규 공모사업 대응을 위해 1차 발굴 및 숙의 절차를 완료했으며 추가 발굴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군은 양질의 공모사업 발굴하고자 분기별 추진상황 점검과 의회 협의 확대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사업부서·팀을 대상으로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충남도 균형발전사업 및 군 자체 균형발전사업 등을 포함해 총 2065억원 규모의 37개 사업을 균형발전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은 균형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정기 및 수시로 점검·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균형발전사업의 유기적인 연계로 좋은 시너지를 내기 위해 전 부서 차원으로 협력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양질의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균형발전사업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 군은 충남도 균형발전사업뿐 아니라 군 자체 균형발전사업을 도입해 관내 균형발전까지 도모하고 있기에 전략적이고 신속한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