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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민원으로부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노력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강화와 민원 수요 증가에 따라 최근 폭언, 폭행, 협박 등 수위가 높고 상습적인 악성 민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사로 나선 동원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승민 교수는 위기 상황의 개념과 종류 위기 상황별 대응 방안 및 개인·조직별 사후 대처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 교육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민원 위기 상황 대응에 미숙했던 점을 되돌아보고 대응책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복지제도 수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무원과 민간기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보호 방안이 마련되어야 더 많은 시민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다각적인 지원 방법 모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사픽] 당진시가 28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 햇살터 교육실에서 공공·민간기관 담당자의 복지업무 등 민원 처리 중 발생하는 위기 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복지업무 등 민원 위기상황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강화와 민원 수요 증가에 따라 최근 폭언, 폭행, 협박 등 수위가 높고 상습적인 악성 민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사로 나선 동원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승민 교수는 위기 상황의 개념과 종류 위기 상황별 대응 방안 및 개인·조직별 사후 대처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 교육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민원 위기 상황 대응에 미숙했던 점을 되돌아보고 대응책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복지제도 수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무원과 민간기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보호 방안이 마련되어야 더 많은 시민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다각적인 지원 방법 모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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