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김길자 의원,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방안을 제안

기사입력 2022.10.28 14: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의회 김길자 의원,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방안을 제안

     

    [시사픽] 천안시의회 김길자 의원은 28일 제254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를 살리자’라는 방안을 제안했다.

    김길자 의원은 발언에 앞서 충남도민체전 천안시 종합우승을 축하하며 코로나19로 멈췄던 전국단위의 각종 체육대회가 3년 만에 개최되어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고 있던 관광산업도 호황을 맞아 지역경제가 활성화됐다을 언급했다.

    이어 올해 충남도민 체전을 치른 보령시를 예를 들며 각종 대회와 행사가 보령시의 위상을 높이고 경제적 유발효과를 가져왔음을 언급하며 천안시가 수년간 충남도민체전을 유치하지 못함에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어 2025년에는 천안시가 도민체전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야 함을 당부했다.

    또한 김길자 의원은 천안시의 스포츠마케팅 TF팀 구성이 경제적 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 예상하며 전문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합리적인 지원체계를 갖추고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스포츠마케팅과 관련한 지역특화 사업추진으로 경제적 인프라 구축하고 그 효과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밝히며 발언을 마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