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힐링명소 치유의 숲에 수국 식재작업 시행

기사입력 2022.10.28 10: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천 치유의 숲 수국 꽃길 확대 조성
    서천군, 힐링명소 치유의 숲에 수국 식재작업 시행

     

    [시사픽] 서천군이 다채로운 꽃길 조성을 위해 서천 치유의 숲 산책로에 26일부터 2일간 일자리사업 참여자 10여명을 투입해 수국 꽃묘 1km, 780주 식재 작업을 완료했다.

    수국꽃은 다년생 식물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잘 자라는 꽃으로 6~7월에 가장 아름답게 펴 다채로운 색깔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서천 치유의 숲은 서천군의 명산인 희리산과 문수산 자락에 위치해 ‘장항제’라는 호수 주변으로 곰솔, 화백, 편백나무 등 11km 길이의 숲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2020년에 조성을 마치고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힐링의 공간이다.

    또한, 산림치유센터, 숲속 야외족욕장, 대나무소리쉼터, 능소화터널, 하늬바람풍욕장,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연 3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산림치유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온숙 공공시설사업소장은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꽃을 통해 위로를 전달하고 작은 휴식을 선사하는 힐링의 공간을 만들겠다”며 “지속적인 꽃묘 식재를 통해 계절별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치유의 숲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해 식재한 수국은 내년부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