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실전 같은 ‘재난대응 수시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10.26 09: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서북소방서 합동 민간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대응훈련 시행
    천안시청

     

    [시사픽] 천안시는 26일 천안서북소방서와 합동으로 비렌티웨딩홀에서 2022년 재난대응 수시 훈련을 실시했다.

    천안시 유관기관들이 직접 참여한 이번 수시 훈련에는 11개 공공기관과 병원 등 300여명을 비롯한 소방헬기, 고가사다리차, 구급차, 산불진화차 등 40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이별범죄 방화로 비렌티웨딩홀 내 대형화재 및 다수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상황을 설정해 인명 구조활동과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확인하고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대규모 사상자에 대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이송 등 현장응급의료 역량과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통합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신속대응반 비상소집 응소 현장응급 의료소 설치 중등도분류 응급조치 이송 등 전 과정을 빠짐없이 점검했다.

    한편 훈련에 참여한 기관은 천안시, 천안서북소방서 충남119특수대응단, KT 천안지사, 한국전력 천안지사, 전기안전공사 천안아산지사, 대한송유관공사, JB,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화인메트로병원, 나사렛대 응급구조학과 등이다.

    김진수 행정안전국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현장훈련을 진행할 수 없었지만, 상황이 많이 안정돼 이번 훈련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며 “재난은 예고 없이 발생하는 만큼 평소 유관기관과의 꾸준한 협업 활동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시민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