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풍세면 주민자치회,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 성료

기사입력 2022.10.25 1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4회 주민총회, 풍세장터, 효 음악회 등 3년 만에 개최된 주민화합 행사
    풍세면 주민자치회,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 성료

     

    [시사픽] 천안시 풍세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2022년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치러진 올해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은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풍세면 주민총회, 풍세장터, 효 음악회, 먹거리 마당 등 지역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주민총회에서는 지역 단체장과 주민자치회 위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표창과 감사패 전달, 2022년 활동 보고 2023년 주민사업 논의 등을 진행했다.

    내년 사업으로는 우리 마을 꽃길 조성 효 음악회 수익나눔 농장 운영 풍세장터 우리 마을 이웃 돕기 무지개마을학교 운영 우리 마을 환경 정비의 7개를 결정했다.

    효 음악회는 천안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시립예술단과 지역 가수, 댄스팀, 밴드 등의 다양한 공연을 다채롭게 진행했으며 풍세장터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공산품과 지역 내 공방, 새활용마켓 등 18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최선엽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을 통해 많은 풍세면민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찼다”며 “풍세면 주민자치회는 이런 자리를 지속해서 마련하는 등 주민화합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진영 풍세면장은 “2022년 풍세면 주민화합한마당 개최를 위해 고생한 주민자치회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주민의 화합된 모습을 볼 수 있어 여러모로 의미있는 자리였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