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밀초와 함께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기사입력 2022.10.20 0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밀동, 반려동물 배변봉투 배부함 설치…해밀초 마을계획단 참여
    해밀초와 함께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동이 지난 19일 해밀동체육공원 대운동장 2곳과 주민센터 1곳에 반려동물 배변봉투 배부함 3개를 설치하고 반려견 배설물 처리·에티켓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해밀동은 배변봉투 배부함 설치에 앞서 해밀초 마을계획단 4학년 학생들에게 배부함 설치 위치, 디자인 등을 공모했으며 이 중 3가지 아이디어를 채택해 배부함을 제작했다.

    해밀동은 이날 해밀초 마을계획단 학생들을 배부함을 설치한 장소에 초청해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치 행사에 참여한 박해인은 “직접 그린 모양의 배부함이 실제로 설치된 것을 보니 신기했다”며 “배변봉투 배부함으로 깨끗한 해밀동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밀동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고 청결한 공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 배부함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채택·반영해 사업을 실행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밀동은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11월 해밀초 학생마을계획단과 자전거 및 개인 이동장치와 관련한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인덕 해밀동장은 “반려동물 배변통부 배부함 설치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해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활동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