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군, 체계적인 정보화 계획으로 미래 5년을 준비하다

기사입력 2022.10.12 09: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홍성군 중장기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완료 보고회 개최
    홍성군, 체계적인 정보화 계획으로 미래 5년을 준비하다

     

    [시사픽] 홍성군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미래 정보화 사업을 이끌어갈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용역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장기 정보화 사업 기본계획은 홍성 지역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앞으로 우리 군이 나아갈 방향을 실질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지역 대학인 청운대학교에서 용역을 추진했으며 90일 동안 각 부서 면담 및 설문조사, 실무 담당자와의 중간보고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 계획을 완성했다.

    지능정보화 기본법 및 유비쿼터스, 전자정부법 등을 반영한 이번 기본계획은, 충남도청을 품은 내포신도시의 스마트도시 구축사업에 필요한 초연결 지능화 기반을 마련하고 4차산업혁명 관련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정보보안, 공공데이터 등 새로운 IT 트렌드를 지방정부 행정에 적용해 체계적인 정보화 마스터플랜 수립했다.

    더불어 올 하반기 완성될 CCTV통합관제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ITC 신기술 및 DNA 기반을 구축하고 홍성군민의 안전 및 생활 전반에 정보화 사업을 접목해 공공서비스 확산 방안을 주요 목적으로 계획이 완성됐다.

    군은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해 정부 정책의 사업을 뒷받침해 중앙부처·충청남도·홍성군 간의 긴밀한 상호 연계로 광범위한 정보화 전략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연차별 정보화 사업추진으로 버스 무선알림, 가상 민원 메타데이터 구축 등 부서별 21개의 사업을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대근 홍보전산담당관은 “이번 중장기 정보화 기본계획은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하고 알맞은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 대학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다”며“체계적인 계획 실천으로 스마트한 홍성의 미래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