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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픽] 논산시가 지난 29일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논산시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을 포함한 논산시 전 직원의 민원행정서비스 역량을 증진하고 시민과 공감·소통하며 상호 존중하는 공직 자세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 나선 더함교육연구소의 최소영 대표는 “고객 중심의 사고와 역지사지의 심정을 갖고 민원인을 대했을 때 민원서비스의 질과 만족도가 크게 올라간다”며 공감대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악성 민원으로 인한 공직자의 애로사항과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마음가짐 등을 소개하며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공직자 여러분은 우리 논산의 얼굴인 만큼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시민을 섬겨주길 바란다”며 “상대방을 널리 이해하는 배려심을 안고 시민을 대한다면, 모두가 행복한 논산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민원처리 중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시민의견 설문’을 실시한 바 있으며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추진하는 등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과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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