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약 위한 단합과 소통” 충남도의회 화합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2.09.28 17: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단체경기 및 장기자랑 통해 소통·화합의 장 마련
    “도약 위한 단합과 소통” 충남도의회 화합한마당 개최

     

    [시사픽] 충남도의회가 제12대 도의회 출범 및 제340회 임시회 마무리를 계기로 도의원과 사무처 직원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의회는 28일 제340회 임시회를 마무리한 뒤 충남교육청 다목적실에서 도의원 48명과 사무처 직원 132명이 참여해 단체경기 및 장기자랑 등 ‘2022년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화합한마당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 등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단체의 화합이 중요한 족구,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등 팀별 단체경기를 통해 실력을 겨루고 참여자 전원이 1개 이상의 종목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응급의료 및 안전 관리에 철저히 대비했다.

    또한 10여 팀이 장기자랑에 참여해 끼를 발산하고 축하공연으로 한태식 예산정책담당관이 드럼연주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조길연 의장은 “제12대 의회 개원 후 두 번의 임시회를 개최하며 숨 가쁘게 달려왔다 첫 단추는 잘 끼워졌지만 앞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의 단합과 화합을 다지는 일이 중요하다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희망찬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자”고 격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