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계룡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막바지현장점검

기사입력 2022.09.28 1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응우 시장, 현장 방문해 프로그램 및 시설 집중점검··· 성공 개최에 총력 경주-
    계룡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막바지현장점검

     

    [시사픽]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막이 9일 앞으로 다가왔다.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연출하게 될 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응우 시장은 27일 오후, 계룡대 활주로에 준비중인 軍문화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분야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현장 점검에는 부시장을 비롯한 국·실장, 과장 및 산하기관장, 엑스포 국방부지원단 관계자, 조직위원회 각 본부장, 총감독, 각 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 관문인 남문 게이트로부터 관람객 진입 동선을 따라, 활주로에 입장해 휴게존, 꽃장식 포토존, 세계평화관, 대한민국국방관 등 곳곳을 도보로 이동하며 점검했다.

    현장 점검 중에는 엑스포조직위원회 총감독으로부터 분야별 전반적인 준비상황, 軍문화 컨셉의 각종 전시물 배치 상황, 전시관 운영, 휴게존의 파라솔 설치 현황, 관람객 편의 제공 등에 관한 상세한 브리핑이 있었다.

    전시관에서의 현장점검 토의에서는 기반시설 설치, 전시관 내부배치 상황을 보고 받은 뒤, 각 전시관 특성에 부합한 콘텐츠 구성과 시각적으로도 관람객 눈높이를 고려한 세련된 디자인을 주문하는 등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육·해·공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시의 특성을 잘 살려낸 軍문화엑스포라는 국제행사를 최초로 치루는 만큼, 각 부서가 긍지를 갖고 혼연일체가 되어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며 “시에서 준비하는 각종 프로그램이 크나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공직자들이 총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