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9.28 0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시사픽] 아산시가 지역사회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기업-대학-아산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7일 선문대학교에서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는 아산시와 관내 6개 대학, 2개 기업, 13개 관련 기업 및 직능단체 총 22개 기관 단체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산업발전에 필요한 지식·기술 교류 및 산업 인재 양성 연구시설, 장비 등 시설개방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육성정책 정보공유 기타 상생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네크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관내 대학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관, 운동장, 회의실 등 시설개방을 확대해나가고 관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역할을 하기로 했다.

    또, 관내 기업들과 관련 기관들은 R&D 시설 공유 및 연구 활동 협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산시와 관내 대학, 기업, 관련 기관 단체가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견고한 산·학·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지역이 함께 상생·발전할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