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 대학생 재능기부로 그리는 청소년 꿈

기사입력 2022.09.27 0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 남서울대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 지원으로 벽화 완료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 대학생 재능기부로 그리는 청소년 꿈

     

    [시사픽]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는 남서울대학교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 지원으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벽화 그리기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벽화그리기 활동은 남서울대학교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의 지역연계협력네트워크형 사회봉사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학생들과 센터 청소년들은 함께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 외벽과 내벽에 청소년 공모전에 선정된 ‘자유로운 꿈을 꾸는 청소년’이라는 의미의 ‘자몽’ 그림을 그려 외벽을 단장했다.

    센터 청소년들은 타일 벽화 그리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그림을 다양하게 그리면서 미술 활동 체험과 직접 벽화 꾸며보는 기회를 얻었다.

    김소현 센터장은 “지역사회 재능기부로 인해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가 더욱 밝은 분위기로 변화돼 어두운 골목 주변을 환기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이틀에 걸쳐 봉사해주신 남서울대학교 유리세라믹 디자인학과 지도교수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부담 없이 참여해 꿈을 키우는 등 건강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