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족의 힘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이겨내요

기사입력 2022.09.26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교육원, ‘가족 愛 발견’캠프 운영
    가족의 힘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이겨내요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가족 愛 발견’이라는 주제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치유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가족 간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한 관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교육원과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스마트쉼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캠프는 과의존 치유가 필요한 학생과 가족 12세대를 대상으로 전동면 다온숲 글램핑장에서 진행됐다.

    학생과 학부모의 입소식을 시작으로 대체 놀이 체험, 집단상담, 가족 사랑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참여 가족들은 시종일관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 속에 소원했던 유대감을 키워가며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아갔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캠프를 통해 관계 회복을 바탕으로 과의존 극복을 위한 동력이 가족 내에서 활발하게 발현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스마트쉼센터의 추가 상담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은 학생의 긍정적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고민해 세종시 학생들의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형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