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시,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지원

기사입력 2022.09.20 1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주 한달살이 ‘프로젝트 론치패드’ 참가자 모집
    공주시,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지원

     

    [시사픽] 공주시는 충청남도와 함께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공주시 청년마을 자유도의 ‘프로젝트 론치패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0일부터 11월 6일까지 한 달 동안 공주에 살며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론치패드’는 1주차 마을탐구, 2주차 프로젝트 기획 및 주민 커뮤니티 교류, 3주차 프로젝트 고도화, 4주차 프로젝트 실행 등 단계별로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공주를 알아가고 지역주민과 교류할 기회를 접하게 된다.

    론치패드 기간 청년들에게는 프로그램 전 과정, 숙소, 프로젝트 실행비, 공유오피스, 자전거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10년간 방치된 공주시 첫 노인회관을 거점으로 식음료, 문화기획, 축제, 공연 등의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자유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팀 상관없이 총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퍼즐랩 권오상 대표는 “론치패드는 로켓이나 우주 왕복선의 발사 시에 사용하는 발사대를 얘기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슬로건인 ‘한번 해보자’라는 의미처럼 청년들의 재능을 공주에서 마음껏 펼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